소치 올림픽 공식 스폰서들, 소셜미디어 위력에 “화들짝”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약화시킬 수 있는 소셜미디어의 위력을 무시해서는 안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소치 동계 올림픽이다. 맥도날드와 코카콜라, 비자, 프록터 앤 갬블 등 대기업들이 후원하고 있는 소치 동계 올림픽은 이미 러시아 정부의 반동성애법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 링크드인, 중국 토종 SNS인 “웨이신”과 플랫폼 통합 착수 최근 링크드인이 前 구글 임원을 중국지역 첫 책임자로 영입하면서 중국사업 확장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주 링크드인은 자사의 인터넷 계정과 웨이신(微信, 중국 모바일메신저) 플랫폼을 통합하는 작업에 이미 착수했다는 소식이다. 구글, “사기성” 유튜브 조회수와의 전쟁 선포 유튜브 방문자들은 매월 60억 시간 분량의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모두가 '진짜' 시청자들은 아니다. 구글이 이런 가짜 유튜브 조회수 척결에 나섰겠다고 발표해 화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