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보는 2013년 소셜네트워크 총정리 최근 몇 년 사이에 SNS의 영향력이 막강해졌다. 이제 SNS는 개인적 공간을 넘어서 상업적 활동을 촉진하고 다양한 모바일 앱들의 인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통로가 되었다. 간단히 말하면, 이제 SNS는 비즈니스다. 그럼 2013년도에 SNS가 전 세계에 미치는 파급력이 어느 정도였는지 숫자로 확인해보자. 2014년 소셜미디어의 4가지 화두 2013년은 트위터 IPO와 Tumblr 매각 등 큰 변화가 일어나면서 소셜마케팅과 실생활이 더욱 긴밀하게 융합되는 뜻 깊은 한 해였다. 최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인스타그램, Tumblr, Snapchat, Pinterest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사진을 공유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中 인기 연예인들, 웨이보 광고수입으로 먹고 산다?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에서 인기스타들의 계정이 간접광고로 도배되고 있다. 시에나(谢娜), 리샹(李湘), 우신(吴昕) 등 현재 중국에서 가장 핫한 연예인들이 “000 때문에 피부가 좋아졌다”라는 식의 웨이보 메시지를 통해 특정 브랜드를 홍보하는 현상이 만연하다. |